라스베이거스 오토바이 사망자 수 전년 대비 최대
경찰 통계에 따르면 2024년 오토바이 운전자가 관련된 치명적인 사고 건수가 작년의 총 건수를 넘어설 가능성이 높아졌다.
LVMPD의 최근 교통 조치 보고서에 따르면 7월 기준으로 관할 구역 내에서 최소 20명의 오토바이 운전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는 벌써 지난 해보다 사망자가 2명이 더 많은 수다.
국가 고속도로 교통 안전청은 전국의 오토바이 사고의 대부분이 오토바이를 발견하지 못한 차량에 의해 발생한다고 밝혔다. 또한 오토바이 운전자의 과속과 기능 장애가 이러한 사례의 절반가량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헨더슨에 출몰한 코요테, 주민들 상해 입혀
지난 7월7일 일요일 이른 아침과 7월12일 금요일, 코요테가 헨더슨 그린밸리 파크웨이 근처에 나타났다. 이 코요테는 근처 피트먼 워시를 걷고 있던 두 여성을 물었고, 하체 부분에 상처를 입어 지역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네바다 야생동물부 관리소는 두 사건을 모두 조사하고 해당 지역의 코요테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네바다 야생 동물부의 도시 야생 동물 교육 코디네이터인 클레어 클라크는 “코요테의 공격은 극히 드물고 일반적으로 먹이 활동을 수반한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사람을 무는 행위는 은신처와 관련된 보호 행동으로 볼 수 있다.”라고 지적했다.
야생 동물부는 반려동물 주인이 산책로를 따라 걸을 때 반드시 목줄을 한다고 권고했다. 코요테를 만났을 때에는 몸집을 크게 부풀리고, 소리를 지르거나 호루라기를 사용하여 큰 소리를 내야한다. 그리고 돌을 던지거나 물건을 던진다. 자리를 지키되 동물을 구석으로 몰아서는 안 되며 절대 먹이를 주지 말아야 한다.
Target 매장, 레고 세트 표적으로 삼은 절도 조직 체포
경찰은 라스베이거스 지역 타겟 매장에서 일어난 일련의 도난 사건에 연루된 것으로 추정되는 케네스 앤드루스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범인은 2023년 12월부터 2024년 2월까지 발생한 사건에 연루되었다.
그 기간 동안 다섯 개의 타겟 매장이 공격을 받아 수천 달러의 피해가 보고되었는데, 도난당한 품목의 대부분은 레고 세트였다. 당국은 총 손실이 약 16,151.91 달러라고 추산했다. 1월28일의 한 사건에서는 블루 다이아몬드와 아르빌 근처에 있는 타겟에서 레고 세트만 약 6,200 달러가 손실되었다고 보고되었다.
다른 용의자들도 이전에 여러 날짜에 걸쳐 도난을 시도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체포 보고서에 따르면, 이 단체에 연루된 용의자 중 한 명인 앤드류스가 체포된 이후에도 타겟 매장에서 계속 레고 세트가 도난당했음을 발견하고 다른 용의자들도 체포되었다.
상업용 ‘우주항구’ 곧 라스베이거스 지역에 착륙
연방 규제기관 FFA의 승인을 받아 라스베이거스 인근에 상업용 우주항이 개발된다. 이 우주 항구는 베가스 인근의 패럼프(Pahrump)에 만들어질 예정으로 240 에이커 규모의 농촌 토지에 위치하게 된다.
Spaceport의 CEO인 로버트 라우어는 연방 항공청이 패럼프 도시 근처에 위치할 이 프로젝트를 승인한 것은 “기념비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FOX5에 따르면 클라크 카운티 위원회는 5월에 건설 허가를 승인했다.
로버트 라우어는 “이것은 우리 지역 사회, 우리 카운티, 우리 주에서 수천 개의 고소득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며 우주 경제를 만드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단계”라고 강조했다.
이 프로젝트가 완성되면 여러 대의 우주선을 수용하게 되고, 다른 우주선을 위한 격납고 공간도 확보하게 된다. 여행사인 Space Perspective는 이미 10인승 캡슐에 탑승권을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는 1,250 대를 각각 125,000 달러에 판매했다.
관계자들은 한 달에 15회의 비행을 운항할 수 있으며, 비행당 승객은 6명이 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 프로젝트에는 우주 조종사 학교, STEM 아카데미, 호텔, 레스토랑, 전망대, 연구 개발 회사 등도 포함될 예정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