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Entertainment] 원시적인 자연과 웰메이드 휴양지의 만남 ‘윌로우 비치’

매주 송어 다량 방출로 꿈의 낚시터 & 물 맑은 피서지

카약 타고 신비의 ‘에메랄드 코브’ 탐험


지칠만큼 무더운 베가스의 여름은 9월까지도 계속된다. 그래도 버틸 수 있는 건 이 여름의 끝자락이 다음의 계절을 데려와 주기 때문이다. 선선한 가을을 기다리는 9월이어서 좋다. 더위도 살짝 꺾여 물놀이나 레크레이션 활동을 하기에도 적당하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의 물놀이 장소로는 단연 ‘윌로우 비치’(Willow Beach)가 탁월하다. 네바다주와 애리조나주 경계에 위치해 1시간 정도 소요되어 베가스 시민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하다.


라스베이거스에서 215번 프리웨이를 타고 가다가 볼더 시티를 지나는11번으로 갈아타면 그대로 93번 도로로 바뀐다. 거대한 블랙 캐년(Black canyon)의 풍광이 펼쳐지면서 도로 아래쪽으로 강 물줄기가 그림처럼 흘러간다. 윌로우 비치 로드에서 우회전해서 꼬불꼬불 산길을 내려가면 겹겹이 둘러싸인 산새 사이로 그림 같은 콜로라도강이 유유히 흐른다.

윌로우 비치는 후버댐과 라플린의 중간쯤에 위치한다. 후버댐 상류 근처엔 애리조나 핫스프링이 자리하고 블랙 캐년을 타고 하류로 내려오면서 물살이 부드러워지고 자연스럽게 비치가 형성되어 있다. 윌로우 비치의 가장 큰 특징은 물놀이뿐만 아니라, 하이킹, 카약과 보트 타기, 낚시, 캠핑 등도 즐길 수 있다.


비지터센터에서 일, 또는 주 단위로 다양한 보트와 카누, 카약 등을 대여해서 235마일에 달하는 강변을 탐험해 볼 수 있다. 비치 길을 따라 보트 램프가 촘촘하게 설치돼 있고, 낚시를 위한 전용 부둣가로 노을 지는 모습이 매우 낭만적이다.


 

*어종이 풍부한 낚시터

윌로우 비치가 낚시 캠프로 유명세를 떨치게 된 것은 후버댐 덕분이다. 붉은 황토 성분의 콜로라도 강물을 후버댐에서 걸러내어 오늘날 차갑고 맑은 강으로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미드호 국립 휴양공원의 계획자인 짐 홀랜드는 “1960년대 어린 시절부터 윌로우 비치는 온가족이 나들이를 즐기던 놀이터와도 같은 곳이었다.”라고 회고할 만큼 이 비치는 지역 주민들이 매우 사랑하는 장소이다. 소재지가 애리조나주이기는 하지만 1992년부터 진행된 라스베이거스의 미드호 재개발의 연장선으로서 심혈을 기울인 프로젝트이기도 하다.

미국 어류 및 야생 동물 관리국에서 매주 금요일 무지개 송어를 방출한다. 농어, 메기 등 다양한 어종이 풍부하다. 낚시 장비나 미끼 등 필요한 낚시용품은 마리나 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고, 주차장 동쪽에는 편리한 물고기 청소 스테이션이 구비되어 있다.


 

*설비 시설이 훌륭한 피크닉 존과 캠핑장

윌로우 비치의 큰 장점은 피크닉 존이 잘 갖춰져 있다는 것. 강변을 따라 피크닉 테이블이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고 햇빛을 가릴 수 있는 시설이 있어서 여름에도 유용하며 주차장이 바로 앞에 있어서 물건을 실어 나르기도 편하다. 무엇보다 테이블마다 수도 시설이 구비되어 재료 손질하기도 편리하고, 물놀이 후 가벼운 샤워도 가능하다.

이 곳 캠핑 그라운드도 유명하다. 밤에 여유롭게 물소리를 들으며 밤하늘의 수많은 별들을 즐기는 매니아들이 즐겨 찾는 캠핑장으로 명성이 높다. 비교적 높은 곳에 위치해 콜로라도 강줄기와 블랙 캐년의 어우러진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호숫가에는 편의점과 레스토랑, 선물 가게도 있어서 편리하며, 바베큐장과 피크닉 테이블, 상하수도 및 전기도 사용할 수 있다. 24시간 샤워 시설과 세탁 시설도 구비되어 있다.


 

*환상적인 에메랄드 코브 탐험

윌로우 비치의 트레일은 온전히 강을 거슬러 오르는 것. 보트나 카약을 타고 상류를 향해 오르는 것은 매니아들에게는 너무나도 매력적인 레포츠다. 기암괴석을 구경하며 오르다 보면 신비의 애리조나 온천이 나오기도 하고, 윌로우 비치의 백미인 ‘에메랄드 코브’를 만나게 된다. 맑은 콜로라도 강물이 햇빛을 직각으로 받으면 투명하고 신비로운 에메랄드 빛으로 빛난다.

윌로우 비치에서 약 2마일 정도 상류로 거슬러 올라간다. 카약으로는 왕복 4시간 소요. 기온이 너무 높지 않을 때 시도하는 것이 좋다. 물과 약간의 음식도 챙겨야 한다. 에메랄드 코브까지 그룹으로 움직일 수 있는 패키지 상품들이 다수 있다. 초보의 경우는 이 패키지를 활용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윌로우 비치는 물이 워낙 맑고 시원해서 여름에는 바다 물놀이에 견줄만하다. 오후에는 노을 속에 유유히 노니는 오리 떼들을 감상하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이 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 짐 홀랜드는 “주말이면 강가 산책로를 따라 피크닉을 즐기고 있는 가족들과 부둣가에서 낚시를 즐기는 강태공들을 바라볼 때 윌로우 비치 설계 개념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고 말한다. 그만큼 윌로우 비치는 아름다운 원시의 자연과 웰메이드 공원의 만남이 절묘하게 이루어지는 행복한 휴식처다.

▶보트 렌트 & 캠핑장 문의: 928)767-4747

웹사이트: www.willowbeachmarina.com

▶에메랄드 코브 패키지: 702)294-1414

웹사이트: www.blackcanyonriveradventures.com & www.viator.com


 

글_제이스이




<사진 설명>

  1. 잘 다듬어진 윌로우 비치 산책길

  2. 들꽃이 만발한 호숫가

  3. 낚시와 보트를 위한 부둣가에 노을이 아름답게 지고 있다.

  4. 드넓은 콜로라도강

  5. 겹겹이 들어선 블랙 캐년과 콜로라도강의 어우러짐이 장관이다.

  6. 보트와 카약 등을 렌트해 주는 선착장

  7. 맑은 강에서 카약을 즐기는 모습

  8. 편리한 시설이 구비된 피크닉장

  9. 윌로우 비치는 깨끗한 물과 잘 발달된 모래사장이 있어 여름 물놀이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10. 에메랄드 코브

31 views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