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에서 새로운 명물로 떠오르는 ‘코안도르’(Coin De Rue) 빵집 사장님이 베가스에도 입성했다. 이번에는 빵집이 아니라 샤브샤브집. 존스와 스프링 마운틴 길에 새롭게 단장한 ‘U샤브’가 그의 새로운 터전이다. “사업이 제일 쉬웠어요.”라고 말할 것만 같은 그의 비즈니스 이력은 ‘오뚜기’를 닮았다. 베가스에서 은퇴하고 싶은 구수한 아저씨 ‘제임스 유’를 만났다.
기분이 좋아지면 트로트 한 자락 뽑을 것 같은 첫인상이지만, 의외로 말을 시작하면 크게 기복없이 찬찬히 이야기를 이어 나가는 제임스 유 사장의 차분함이 인상적이었다. 그는 한국에서도 굵직한 사업가였다. “이전엔 패션회사를 운영했어요. 무스탕, 밍크 코트 등 제법 값나가는 의류들을 이탈리아에서 수입해서 판매를 했죠. 순조롭게 운영되다가 IMF 무렵 환율이 곤두박질을 치면서 큰 실패를 경험하게 됐습니다. 참 암담했죠. 아무리 애를 써도 할 게 없었어요. 그 때 마침 이라크에서 일하던 친구의 도움으로 중고차를 아랍에 수출하는 사업으로 재기를 했습니다.”라고 유사장은 지난날을 회상했다.
IMF의 여파는 상당히 컸다. 여러 가지 이유로 2001년에 그는 가족들을 데리고 미국으로 건너왔다. 의류업 경험을 밑천 삼아 바자 홀세일에 뛰어들었다. 그러면서 리테일 가게를 LA 인근 지역에 8개를 오픈해서 알차게 운영했다.
팬데믹이라는 위기는 그에게 ‘먹거리’로 관심을 돌리게 했다. “저는 의식주에 관심이 많아요. 코로나를 겪고 보니 먹는 것이 참 중요하더라고요. 특히 저는 ‘빵’에 진심입니다. 감별사라고 할 정도로 빵 맛을 기가 막히게 알죠. 그래서 자주 들르던 빵집의 분점을 한인타운에 열게 되었어요.” 그가 운영하는 코안도르 베이커리는 예전 커피 메니아들의 명소였던 탐엔탐스 자리에 들어섰다. 상당히 넓은 2층 규모의 대형 베이커리이다.
빵 종류만 해도 100여 가지가 넘는데, 시그니처로는 대파빵, 육쪽 마늘빵과 케이크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실제로 빵들의 종류를 보면 한국에서 핫한 베이커리 그대로다. 대기업의 그것이 아니더라도 장인 파티쉐의 세련된 명품 베이커리이다. 베가스에서도 그런 빵을 맛보고 싶은 마음에 물었더니, 곧 2호점을 계획하고 있단다.
늘 음식에 진심인 유사장은 한국에서도 스키야키에 관심이 많았는데, 라스베이거스의 첫 포문으로 샤브샤브를 택했다. ‘U샤브’라는 이름은 주인장의 이름처럼 ‘유사부’로 들린다. 상호명이 입에 탁 붙는다. 실내로 들어서면 세련된 인테리어에 밝은 분위기다.
유사장이 가장 강조하는 것은 에피타이저. U샤브만의 뷔페식 에피타이저가 종류도 많다. 그리고 무엇보다 깔끔하다. 셀프 서빙으로 인해 지저분하게 흘린 자리없이 늘 깔끔하게 정돈돼 있다. 그리고 샤브샤브를 먹고 철판에 파와 마늘을 곁들인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컨셉트도 크게 매력적이다. 유사장은 “베가스는 보통 타인종을 고객으로 선호하지만, 저는 한인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한인들은 입맛이 까다로워서 식당 오너들이 기피하잖아요. 하지만 저는 반대입니다. 한인들의 입맛에 제대로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한다면 그게 성공의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서민들의 먹거리에 특히 관심이 많은 유사장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음식을 제공하는 올 유캔잇 샤브샤브에 애정이 크다. 사업을 잘 하는 비결에 대해서 묻자 그는 “직원 복지를 제일 중요시합니다. 저는 빡빡하게 운영하는 스타일이 아니라, 주인의식을 갖고 열심히 일해주는 직원들과 늘 함께 오래도록 일하기를 원하죠. 저 또한 열심히 창의적으로 일하기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늘 오픈 마인드입니다.”라며 털털하게 웃는다.
그에게는 뭔가 비법이 있는 것 같다. 지인들에게 자신의 레스토랑에 대해서 가감 없이 지적해 주기를 바라는 호탕한 성격, 크게 까다로워 보이지 않는 유한 성격인데도 잘 나가는 사업가이다. LA에는 또다른 베이커리를 오픈 예정이고, 샌 가브리엘 힐튼 호텔에도 스시 레스토랑을 오픈 준비중이다. 무엇보다도 베가스에서 오픈될 베이커리가 무척 기대된다.
운동을 좋아하는 유사장은 하이킹 할 수 있는 트레일이 많은 베가스로 터전을 옮겨올 계획이다. 그리고 빵집에 애정이 많아서 곧 오픈 구상 중인 베가스 코안도르 베이커리를 크게 기대하고 있다.
고객을 돈으로만 보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으로 대접하고 싶은 마인드를 가진 오너의 등장은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주소: 5845 Spring Mountain Rd Suite A1-A4, Las Vegas NV 89146
➧전화: (702)476-4222
글_ 제이스 이
Коментарі